인사말

학과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과는 2014년 ICT융합 글로벌 물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정보물류학과(정원 30명)로 출범을 하였고, 2017년 우리대학의 항공학부 특성화 추진에 따라 항공교통물류학과(정원 30명)로 변경하여 항공교통 및 물류분야 투 트랙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왔습니다. 2020년 이후에는 항공교통 및 물류 분야별 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항공물류학과(국제물류 인력양성, 정원 50명) 와 항공교통관리학과(항공교통 관련 교육, 정원 40명)로 확대 개편하게 되었습니다.

항공물류학과는 글로벌 리더십을 갖추고 국제 물류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물류(物流, logistics)는 원자재를 생산현장에 투입하고, 생산공정을 거쳐 출하된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폐기, 회수하기까지의 수송, 하역, 포장, 보관 등 모든 과정을 의미하며, 우리학과에서는 이러한 물류활동을 기획, 관리, 운영하는 인력을 양성합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상시 진로 지도 시스템과 멘토링 시스템에 의한 1:1 지도, 학생들의 외국어 및 국제 감각 체득을 위하여 학과 전용 기숙사를 제공할 것이며, 학부과정 4년 동안 전공에 관련된 체계적 교육을 통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의 취득과 현장적응 역량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세한대학교 항공물류학과의 차별화되고 강화된 교육을 통해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항공물류학과 학과장
김 형 호 교수
여러분의 First Flight !
그 순간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