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커뮤니티

FAQ
전체 6
항공운송산업을 중심으로 교통·물류 분야에서의 기획, 관리, 운영 및 효율화 방안 등을 배우게 됩니다. 물류는 원자재를 생산현장에 투입하고, 생산 공정을 거쳐  출하된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폐기, 회수하기까지의 수송, 하역, 포장, 보관 등 모든 과정을 의미하며, 우리학과에서는 이러한 물류(특히 항공물류)를 관리, 기획,  운영하는 인력을 양성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물류관리사, 운항관리사, 유통관리사 등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여 국내·외 항공사, 공항공사 등에서의 물류기획, 관리·운영을 담당합니다. 또한 항만·해운 및 일반기업의 물류관련 부서, 글로벌 물류·유통전문회사, 세관, 건설교통부, 도로공사, 물류관련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기업 활동 및 소비자 구매영역이 전 세계로 확대됨에 따라 물류영역에서 항공운송의 의존도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항공화물 처리량도 세계 3위  수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물류분야와 정보통신 분야가 융합되는 스마트(smart) 물류 분야는 글로벌 GDP의 10%를 차지하는 광범위하고 중추적인 분야이나,  이와 관련된 전문인력은 아직 상당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네. 교차지원 가능합니다. 항공교통물류는 항공, 물류, 경영, 교통 및 정보통신과 무인항공기(드론) 까지 포함된 융복합 분야입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항공교통물류학과는 2017학년도에 신설되어, 기존 입시결과가 아직 없습니다. 2017학년도에는 인근 대학 관련학과의 합격가능 성적과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수준일 것으로 예측되며, 추후 평균 성적 및 합격 커트라인은 매년 상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 60% + 면접고사 40%로 선발하며, 정시모집(나군)에서는 수능 60% + 면접고사 40%로 선발합니다. 2017학년도에는 대부분의 인원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할 예정이므로, 정시보다는 수시 지원을 추천합니다. 면접시험 내용은 ‘인성 및 가치관’, ‘전공·실무 적합성’, ‘수학의지’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면접 예시 문항 및 내용을 추후 학과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나요?